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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전문이사업체의 방문견적을 받기 이전에 자체적으로 총무과에서 사무실비푸 및 장비를 파악하여 물품리스트를 뽑아 정리한다.
- 집기 비품류 : 책상(양/편수) 의자, 캐비넷, 파일박스, 책장, 쇼파 등
- 전산 장비류 : 컴퓨터종류 및 기타 장비류 모델명, 크기 수량 구입가, 써버 고가의 전산장비는 구입업체에 문의
- 기계 및 실험 : 종류 및 모델명, 크기, 수량, 구입가, 운반방법(구입업체) 등
- 기타물품 : 액자, 조각품 금고 칸막이 등의 크기 및 수량 확인
2. 이전업체 선정하기
- 이전업체는 기업이전에 경험이 풍부한 업체로 신중히 선정한다.
3. 건물주와의 사전 협의 효율적인 작업이 될 수 있도록 사전에 이전빌딩 건물주 또는 관리실에 다음 사항을 확인한다.
- 엘리베이터 사용승인(1개 이상)
- 창문 유리 탈/부착 작업승인(고가 사다리 작업시)
- 계단 작업조건과 바닥재 보호대책 협의
- 관리사무실에서 요구하는 주의사항 및 참고사항 확인
- 필요한 경우 특수장비 반출증 미리 준비할 것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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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2 이전계획 수립하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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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운송부서와 주무부서간의 이전계획 수립
2. 각부서간 역할 분담 및 이전부서 순서 정하기 및 소요시간 산출
3. 포장작업시 유의해야 할 점은 사전에 충분히 주지하기
4. 각 부서 직원의 배치 및 행동요령에 대해 사전에 충분히 협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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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3 포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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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주관 부서로부터 포장 BOK를 인수 받으면 담당 직원은 BOX에 담당서류 및 개인사물을 선별하며빈틈이 없게 담아놓고 포장을 한다.
2. 서류 BOX에 넣은 후 물품표를 모든 BOX와 비품의 중앙 및 눈에 잘 띄는 곳에 부착한다.
3. 깨지기 쉬운 유리제품 등은 BOX에 넣지 않는다.
4. 포장된 BOX는 일정한 장소에 집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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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4 물품 송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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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물품표는 부서명, 도착지, 층, 호수, 과명, 담당자 등을 정확하게 기재하여 비품 및 집기, BOK등 이전 물품에 대하여는반드시 부착한다.
2. 물품표는 작업 중에 떨어지지 않도록 앞면 또는 옆면에 붙인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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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책상, 캐비넷, 파일박스 등 집기에는 일체의 물품이 들어있으면 안되며 시건이 가능한 모든 물품에 대하여는 시건을 한다.(열쇠는 각자 보관)
2. 컴퓨터 및 기타물품은 지정한 장소에 별도로 모아둔다.
3. 깨지기 쉬운 액자 현황판, 유리제품은 그대로 둔다.
4. 직원으로서 움직이기 어려운 것은 그대로 놓아 둔다.
5. 귀중품 및 기타 파손될 염려가 있는 물품은 별도로 포장하여 직원 편에 직접 운송토록 한다.
6. 신 사옥으로 이전치 않는 물품은 별도로 집결하여 관리한다.